오늘은 대한항공 KAL을 이용하면서 회원 등급별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그중에 대한항공 스카이팀(SkyTeam)의 항공사 및 공동으로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한항공 스카이팀(SkyTeam) 항공사
1.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2. 대한항공
3. 델타항공
4. 미들이스트항공
5. 버진 애틀랜틱항공
6. 베트 남항공
7. 사우디아항공
8. 샤먼항공
9. 아르헨티나항공
10. 아에로멕시코
11. 아에로플로트
12. 에어유 로파
13. 에어프랑스
14. 중국동방항공
15. 중화항공
16. 체코항공
17. 케냐항공
18. ITA항공
19. KLM네덜란드항공
20. 타롬항공
스카이팀(SkyTeam) 항공사 공동 혜택
모닝캄 클럽 = 스카이팀 엘리트회원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밀리언 마일러 클럽 =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예약 시 회원임을 밝히시고, 공항에서 스카이패스 카드를 제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네요.
또한, 모닝캄 클럽 회원은 스카이팀 엘리트회원,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및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은 스카이팀의 엘리트 플러스 회원에 해당되네요.
1) - 정상운임은 Fare basis 란에 Y(YRT, YRTKE, YOW, YOWKE 등)로 기재되며, 출발 24시간 전에 예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스카이팀 국제선 운항편으로 여행 시 탑승 클래스에 상관없이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며, 동반객 1인 (당일 스카이팀 국제선 이용조건)과 함께 라운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스카이팀이 직접 운항하지 않는 공동운항편 탑승시 라운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대한항공 이용 시 엘리트 회원은 제외됩니다.
4) 대한항공의 경우 엘리트플러스 회원은 프레스티지석 카운터를, 엘리트 회원은 모닝캄 짐부치는 곳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 엘리트플러스 회원은 전방 선호좌석과 일반 좌석을, 엘리트 회원은 일반 좌석을 무료로 사전 예약할 수 있습니다.
6) 엘리트 플러스 회원 및 엘리트 회원이 대한항공 탑승 시에는, 모든 노선에서 수하물 1개가 추가 허용 됩니다. (단, 미주 노선의 일반석 탑승 엘리트 회원 제외). 기타 스카이팀 항공사를 이용하시는 경우, 항공사에 따라 엘리트 플러스 회원은 20kg 혹은 수하물 1개, 엘리트 회원은 10kg 혹은 수하물 1개가 추가 허용되오니 세부 사항은 해당 항공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남방항공 탑승 시 혜택
모닝캄/모닝캄 프리미엄/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은 중국남방항공 운항편(타 항공사와 의 CZ 공동운항편 제외)을 탑승 시, 다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전용 카운터 이용
- 위탁 수화물 무료 추가 및 우선처리
- 항공기 우선 탑승
지금까지 대한항공 KAL을 이용하면서 회원 등급별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그중에 대한항공 스카이팀(SkyTeam)의 항공사 및 공동으로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한항공 이용 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